본문 바로가기
우리W치과 의원

범계역스켈링 잃어버린 건강까지

by 치아정보통 2020. 7. 27.



여름이 시작되고 더위가 시작되는 것도 바로 어제 일처럼 느껴지는데 다시 비가 오는 장마가 시작됐어요. 비가 와서 다시 시원해지는 것 같더니 곧 여름이 온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처럼 무더위가 시작되기도 하고 뒤죽박죽 인 것 같아요. 특히 이런 시기에는 밖에 나가고 싶지 않고 가만히 있고 싶어지는 기분이 들기 마련이었는데요. 이렇게 무기력한 시기에는 특히 건강을 관리함에 있어서 신경 써주어야 한답니다. 특히 제 시기에 범계역스켈링을 받지 않고 지나쳤다가 구강 건강을 해치는 경우도 나타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정기적으로 관리를 받아야 했죠.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강을 관리받을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쳐 늦게 치 과를 찾는 분들이 많았어요. 구강 내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문제가 더 나빠지기 전에 조속히 검진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답니다. 특히나 진 료를 받게 되었을 때 느끼는 통증이나 발생하는 비용때문에 문제를 키우는 분들도 많았어요. 하지만 이런 행동은 오히려 통증과 비용을 늘리게 되는 것이라는 점 알고 있으셨나요? 상태가 나빠지게 될수록 통증은 증가하고 들어가는 비용이 늘어날 수밖에 없었죠.





혹시 충치나 다른 질환을 겪고 있지 않으시더라도 튼튼한 구강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검진과 올바른 습관으로 생활하는 것이 정말 중요했어요. 요즘 현대 사람들의 습관들만 돌이켜 보더라도 바빠서 가글로 대충 양치질을 대신한다거나 하는 사람들이 많았답니다. 특히 커피를 자주 마시고 흡연이 생활화 되어있는 분들이 많았기에 구강을 지키기는 점점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었어요. 그래서 더욱 본인이 신경 써 관리하지 않으면 안되었죠.





사람들은 대체로 구강을 관리하는 일에 있어서 더욱 둔감한 것 같았어요. 당장 감기만 걸려도 약을 복용하거나 병 원을 찾는 일이 당연해졌는데 사소한 구강 통증은 그냥 넘어가는 것이 일상이었죠. 특히 구강에 발생하는 문제들은 초기에 눈치를 채는 것이 어렵기에 어렵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통증만 느껴지지 뿐더러 세균의 감염 정도는 점점 진행되어 주변에 다른 이까지 전염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이런 문제들은 정기적인 범계역스켈링을 통해서 충분히 개선해볼 수도 있는 문제였어요. 검진을 통해서 구강내에 발생한 문제를 초기에 찾아 개선할 수도 있고 범계역스켈링을 통해서 발생되는 원인을 제거해볼 수도 있었죠. 구강의 건강을 관리해보기 위해서는 이런 과정을 습관화시키는 것이 정말 중요했답니다. 처음에는 통증만 느껴지는 것이 시작이었다면 신경과 뿌리까지 상태가 전이된다면 차갑거나 뜨거운 물을 마시기만 해도 통증을 느끼게 될 수도 있어요.





아프지 않은 쪽으로만 씹으려고 하다 보면 안면이 불균형한 상태로 자리잡는 경우도 볼 수 있었답니다. 그러니 정말 정기적인 관리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근래에는 특히 보험적용으로 인해서 범계역스켈링 검진이 혜택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해볼 수도 있었죠. 이런 혜택은 1년에 단 한 번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해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올해 받지 않았다고 해서 계속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다음 해가 되면 횟수는 초기화 되기 때문에 꼭 이용해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죠.





아직 범계역스켈링을 받기 위해서 치과를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여러 가지 사항을 비교해 결정해보는 것이 필요할 텐데요. 준비되어 있는 장비들부터 해서 전문의의 경험까지 살펴보지 않을 수 없죠. 간혹 여러 사람의 전문의가 환자를 돌아가며 보는 곳이 있는데 그런 곳은 신뢰도 떨어트릴뿐더러 치료계획 혼선으로 인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될 수도 있었기 때문이었어요.





자주 방문할 때를 준비해 싸고 편하게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고민하지 않을 수는 없겠지만 평생 사용해야 하고 정기적으로 관리 받아야 하는 구강인 만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죠. 하지만 모든 과정은 꾸준함이 생명이랍니다. 그러니 구강이 나빠질 대로 나빠졌다며 포기하지 마시고 지금부터라도 꾸준하게 관리해 노후에도 편안하게 생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