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진료

대구 사랑니 발치 잘하는 곳 궁금하세요?

by 치아정보통 2023. 7. 12.
대구 사랑니 발치 잘하는 곳 궁금하세요?

사랑니 시기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두려워하는 것이 바로 사랑니가 아닐까 합니다. 사랑니는 외국에서는 지치라고 하여 성인이 되는 상징처럼 여겨지기도 하는데,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가장 많이 자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사랑니가 정상적으로 자란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삐뚤어지게 자라난 경우라면 문제가 될 수 있어 빠른 대구사랑니발치가 필요합니다.

 

 

사랑니 문제

만약 잘못된 형태나 위치로 자라나게 될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충치와 치주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와 어금니 사이사이에 음식물이 끼기 쉽기 때문에 이는 충치나 치주염 발생의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임신 중 사랑니?

또 임신 중에 사랑니를 뽑아야 한다면 곤란할 수 있습니다. 임신으로 인해 약물 사용 등이 어려울 수 있는 만큼 사랑니 발치 과정이 힘들어질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잇몸에 염증이 생겨 임파선이 붓는 등 심한 경우 입이 잘 벌어지지 않거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매복 사랑니 위험성

무엇보다 앞치아의 뿌리 부분을 밀어 뿌리가 흡수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주변 치아를 밀어내며 자랄 경우 치열이 흐트러지는 문제 역시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사랑니가 옆으로 누워서 자라나게 될 경우 충치 발생 위험률이 높아지고 지속적으로 방치하게 되면 주변 치아까지 문제가 생겨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

때문에 대구사랑니발치를 해야 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된다면 우선 치과를 내원하여 구체적인 상담과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과정은 일반 발치와는 난이도가 다를 뿐 아니라 정확한 검사가 필요한데, 사랑니 주변은 해부학적으로 신경이나 혈관 등이 복잡하게 분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랑니 치과 선택?

만약 대구사랑니발치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만큼 사랑니 발치 경험이 풍부하고 해부학적 지식을 갖추고 있는 전문의를 통해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라도 장비들을 충분히 지니고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곳을 통해 만나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랑니 사후관리

뿐만아니라 단순히 대구사랑니발치 과정을 진행하는 것 이외에도 사후관리를 책임지는지의 여부도 체크하여야합니다. 보다 안심하고, 안전하게 대구사랑니발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하며 환자 분 역시 안내받은 주의사항을 잘 듣고 지켜나가는 것이 보다 빠른 회복과 적은 후유증, 부작용을 위해서 바람직한 일입니다.

더불어 사랑니 발치 외에도 다양한 치과 과목들을 복합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곳을 통해 구강 내에 나타나는 여러가지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다면 좋을텐데요. 이러한 점들을 잘 생각하면서 진행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